원장님인사말




학부모님, 학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개념의 힘 학원을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념의 힘 학원은 2003년 처음 설립된 이후에 서울대를 비롯한 많은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한 입시 명문 학원입니다.


개념의 힘 학원은 철저하게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원으로서 명문대 출신의 강사들이 교육학 이론에 근거하여 학생들을 다음과 같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선 학생들을 일정한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교육자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창조적인 생각을 유도해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학생들은 강사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기만 하는 대상이 아니라 자립적 인격체로 존중하며 그들의 창조적인 사고와 작업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개념의 힘 학원은 이를 위해 학생의 지적욕구를 만족시키고 집중력과 독립심, 학습능력을 키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절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강요나 지시보다는 자율적으로 탐구하고 선택하여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적절히 길러진 지적호기심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방법은 성장 후에도 지식에 대한 즐거움으로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학원의 방침은 뛰어난 학생은 더 뛰어나게 만들고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최고의 성취를 맛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앞으로의 입시는 교육정책의 잦은 변화 때문에 천편일률적인 학습방법으로는 목표하는 바를 이루기 힘들어졌습니다. 변화된 교육제도의 이해와 교육과정의 충실한 적용만이 그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 젊음은 도전입니다. 뜨거운 열정 앞에 불가능은 없습니다. 우리의 젊음과 열정을 다하여 찬란한 미래를 준비합시다.